Easy to understand

464(작성中)_[6권3과10語法點] '~ 언제 한적이 있었느냐 ~' '~ 何嘗 ~' 본문

===너의어학===/중국어(繁體,臺灣)-당대중문(문법)

464(작성中)_[6권3과10語法點] '~ 언제 한적이 있었느냐 ~' '~ 何嘗 ~'

Homo knowledgian 2020. 12. 8. 21:0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華語-대만용, 汉语-중국용)

이번에는 중국어에서 '~ 언제 한적이 있었느냐 ~' '~ 何嘗  ~'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어정리(없는 단어는 앞쪽에 있어요^^, 복습필수...나부터 ㅎㅎ)

華語 注音(華語) 汉语 拼音(汉语) 해석
         

 

'~ 何嘗  ~' 형태로

반문형식의 완곡한 어투로 앞뒤에 긍/부정 반대 의미에 대한 서면용 표현이며,

'~ 언제 한적이 있었느냐 ~' 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자주 앞에 「又」와 함께 쓰입니다.

예시 문장들을 보겠습니다.

華語 汉语 해석
舞者挑戰不可能的動作,不為什麼,只為他們想做舞者。許芳宜又何嘗不是? 舞者挑战不可能的动作,不为什么,只为他们想做舞者。许芳宜又何尝不是? 무(舞者)용수 도(挑戰)전하다 불가능한 동작을, 왜 그렇지 않니, 오직 그들은 뜻(想做)하다 무용수. 許芳宜 또 언제 아니라고 한적이 있느냐?
練習:請選擇合適的短語填空,並完成句子。 练习:请选择合适的短语填空,并完成句子。 적합한 짧은어구를 선택하여 공란을 기입하고, 함께 문장을 완성하세요.
[ 何嘗不了解 | 何嘗沒試過 | 何嘗接受過 | 何嘗不想報復 | 何嘗沒有危機感 | 何嘗知道 ] [ 何尝不了解 | 何尝没试过 | 何尝接受过 | 何尝不想报复 | 何尝没有危机感 | 何尝知道 ] [ 언제 이해한 적이 있었으냐 | 언제 시도해지 않았던 적이 있었느냐 | 언제 수락한 적이 있었느냐 | 언제 보복하고 싶지 않았던 적이 있었느냐 | 언제 위기감이 없었던 적이 있었느냐 | 언제 알았던적이 있었느냐 ]
(1)創新才能突破困境,我們何嘗不了解? 不過實際上創新需要熱情與勇氣,這正是我們所缺乏的。 (1)创新才能突破困境,我们何尝不了解?不过实际上创新需要热情与勇气,这正是我们所缺乏的。 창(創新)조성 재능은 돌(突破)파하다 곤(困境)경, 우리들은 언제 이해한 적이 있었느냐? 그러나 실제상 창조성은 필요하다 열(熱情)정과 용(勇氣)기, 이것이 바로()이다 우리들이 결(缺乏)핍한 것이다.
(2)別人的意見,你ㅁㅁㅁ?我說了也是白說。 (2)别人的意见,你ㅁㅁㅁ?我说了也是白说。 다른 사람의 의견, 너는 []? 나는 말했다 또한 소용(白說)없는-말을-한다고
(3)受人欺負,我ㅁㅁㅁ?但ㅁㅁㅁ。 (3)受人欺负,我ㅁㅁㅁ?但ㅁㅁㅁ。 받는다 사람 업(欺負)신여김을, 나는 []? 그러나 [].
(4)別安慰我,失戀的感受,你ㅁㅁㅁ?你說的ㅁㅁㅁ。 (4)别安慰我,失恋的感受,你ㅁㅁㅁ?你说的ㅁㅁㅁ。 하지마라 위(安慰)로 나를, 실(失戀)연의 인(感受)상, 너는 []? 내 말한 [].
(5)你的建議,我ㅁㅁㅁ?只是ㅁㅁㅁ。 (5)你的建议,我ㅁㅁㅁ?只是ㅁㅁㅁ。 내 제안, 나 []? 다(只是)만 [].
(6)經濟不景氣,我們這一行ㅁㅁㅁ?你看,很多人ㅁㅁㅁ。 (6)经济不景气,我们这一行ㅁㅁㅁ?你看,很多人ㅁㅁㅁ。 경제는 불(不景氣)경기이다, 우리들은 이(這一行)길로 []? 너 봐라, 많은 사람들이 [].
練習:請你以弱勢團體代言人的身分,把社會加諸在弱勢者的歧視, 用「何嘗」這種反問的方式,寫成一篇短文。 练习:请你以弱势团体代言人的身分,把社会加诸在弱势者的歧视, 用「何尝」这种反问的方式,写成一篇短文。 너는 약한(弱勢團體)단체의 대표자의 신분으로서, 사회를 약한자의 차별(歧視)대우에 가하다, 「何嘗」사용해서 이러한종류의 반문 방식, 짧은 문장을 완성하세요.
ㅁㅁㅁ。

 

공부하시다가 이상하거나 이해가 안되거나, 틀린 부분이 보이신다면
부담없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문법내용은 대만사범대 어학책을 공부한 후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끝!
다양한 피드백 환영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