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어학===/중국어(繁體,臺灣)-당대중문(문법)
489(작성中)_[6권6과2語法點] '~ 까지 거슬러 올라가다 ~' '~ 追溯至 / 到 ~'
Homo knowledgian
2020. 12. 12. 02: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華語-대만용, 汉语-중국용)
이번에는 중국어에서 '~ 까지 거슬러 올라가다 ~' '~ 追溯至 / 到 ~'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어정리(없는 단어는 앞쪽에 있어요^^, 복습필수...나부터 ㅎㅎ)
華語 | 注音(華語) | 汉语 | 拼音(汉语) | 해석 |
'~ 追溯至 / 到 ~' 형태로
사건읜 기원이 언제부터 시작한건지 구체적인 시간, 시기, 사건을 탐색하는 표현이며,
'~ 까지 거슬러 올라가다 ~' 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예시 문장들을 보겠습니다.
華語 | 汉语 | 해석 |
貓熊外交可追溯至唐朝。中國「貓熊外交」的歷史可追溯到西元685年唐代女皇武則天時期。 | 猫熊外交可追溯至唐朝。中国「猫熊外交」的历史可追溯到西元685年唐代女皇武则天时期。 | 판다 외교는 가능하다 거(追溯)슬러-올라가다 ~까지(至)도달하다 당(唐朝)조. 중국 「貓熊外交-판다외교」의 역사는 가능하다 거(追溯)슬러-올라가다 까(到)지 서(西元)기 685년 당대 여(女皇)제 측(武則天)천무후 시기 |
練習:你學習外語的經驗可以追溯到什麼時候? | 练习:你学习外语的经验可以追溯到什么时候? | 너가 공부한다 외국어 경험 가능하다 언제까지 거슬러 올라가니? |
(1)追溯至中小學的時候。 | (1)追溯至中小学的时候。 | 중학교때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
(2)追溯至ㅁㅁㅁ年以前。 | (2)追溯至ㅁㅁㅁ年以前。 | []해 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
(3)追溯到ㅁㅁㅁ時期。 | (3)追溯到ㅁㅁㅁ时期。 | [] 시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
(4)追溯到ㅁㅁㅁ的經驗。 | (4)追溯到ㅁㅁㅁ的经验。 | []한 경험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
練習:你學習外語的經驗可以追溯至什麼時候?當時發生了什麼事? | 练习:你学习外语的经验可以追溯至什么时候?当时发生了什么事? | 너는 외국어학습 경험은 가능하다 언제까지 거슬러 올라가니? 다시 어떤일이 발생했니? |
即使有語言翻譯機,學習外語仍是現代人的興趣或惡夢。 | 即使有语言翻译机,学习外语仍是现代人的兴趣或恶梦。 | 설(即使)령-하더라도 어떤 언어 번역기라 하더라도, 외국어학습 여(仍是)전히 현대인의 재(興趣)미 또는 악몽이다. |
提到學習外語的動機, 我得追溯至ㅁㅁㅁ,當時ㅁㅁㅁ。 | 提到学习外语的动机, 我得追溯至ㅁㅁㅁ,当时ㅁㅁㅁ。 | 언(提到)급하다 외국어 학습의 동기, 나는 []까지 거슬러올라야하고, 당시 []. |
練習:請你談一談你學習某個技能的經驗,例如開車,運動,烹飪,使用電腦等等,說一說學習的起源,以及碰到的困難或是情形。 | 练习:请你谈一谈你学习某个技能的经验,例如开车,运动,烹饪,使用电脑等等,说一说学习的起源,以及碰到的困难或是情形。 | 당신은 말해주세요 당신이 어떤 기(技能)능을 학습한 경험, 예(例如)를들면 운전, 운동, 요리, 컴퓨터사용 등등, 말해보세요 학습의 기원, ~까(以及)지 봉(碰到)착하는 곤(困難)란 또는 상황. |
我學習ㅁㅁㅁ已有ㅁㅁㅁ年的時間,至於學習的原因,則要追溯至ㅁㅁㅁ,ㅁㅁㅁ。 | 我学习ㅁㅁㅁ已有ㅁㅁㅁ年的时间,至于学习的原因,则要追溯至ㅁㅁㅁ,ㅁㅁㅁ。 | 나는 학습한다 [] 기(已有)성 [] 해의 시간, ~에(至於)관해서는 학습의 원인, 중(則要)요한-규법은 []까지 거슬러 올라가서, []. |
공부하시다가 이상하거나 이해가 안되거나, 틀린 부분이 보이신다면
부담없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문법내용은 대만사범대 어학책을 공부한 후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끝!
다양한 피드백 환영합니다.
반응형